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안성상공회의소

대한상의 인포

대한상의 인포 상세보기
제목 4차 산업혁명 기술의 기업적용조건
담당부서 산업정책팀 작성일 2020.09.29
첨부파일

4차 산업혁명 기술의 기업적용조건


코로나19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고객접점과 업무프로세스를 바꾸는 4차 산업혁명 기술, 즉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주목받고 있다. 그러나 클라우드, AI, IoT 등 디지털 기술을 도입한다고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글로벌 컨설팅기업인 맥킨지가 분석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성공조건 5가지를 소개한다.  

 

첫째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적용가능한 범위가 넓기 때문에 기업실정에 맞는 분야를 파악하고 우선순위를 정해 추진해야 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다.

 

둘째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근본적 혁신을 요구하는 만큼 디지털 전략을 총괄하는 최고디지털책임자(Chief Digital Officer)를 선임하고 빅데이터 분석에 특화된 역할을 하는 고위직(Chief Analytics Officer)의 활약도 있어야 한다.

 

셋째 : 진행상황이 뒤처지지 않도록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전사적 최고목표로 설정하고 예산도 충분히 할당하는 것이 필요하다.

 

넷째 : 고객요구와 시장환경은 계속 변하고 변화속도도 빨라 추진전략을 꾸준히 재검토하고 재정렬하는 것이 요구된다.

 

다섯째 : 모든 직원의 동참도 중요하다. 기능적 영역에 상관없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일괄적으로 적용하고 공동책임을 부여한 경우 효과가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상기 자료는 맥킨지 보고서(Digital transformation: Improving the odds of success, 2019.10)를 참조해 작성하였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관련 자료를 참고하시거나 대한상의 산업정책팀(02-6050-3385)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작성 : 산업정책팀)

 

 

이전글, 다음글
“G-PASS로 해외조달시장 진출하세요”
4차 산업혁명 기술의 기업적용조건
“깨끗한 전기 사서 온실가스 감축 인정받자”

안성상공회의소

(우)17595 경기도 안성시 미양로 847(도기동), 안성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anseo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