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안성상공회의소

지역새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평택세무서 안성지서, 10월 30일부터 업무 개시
작성자 작성일 2023.11.01
조회수 174

평택세무서 안성지서, 10월 30일부터 업무 개시

안성시민 납세 불편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

 

 

 

안성시민의 숙원인 평택세무서 안성지서(이하 안성세무지서)가 지난 30일 개청식을 시작으로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이날 개청식에는 김학용 국회의원, 안정열 안성시의장, 오호선 중부지방국세청장, 정순범 평택세무서장, 이원남 평택세무서 안성지서장 등과 시민들이 참여했다.

 

안성시민의 납세편의를 위한 안성세무지서는 중앙대 정문 인근 대덕면 건지리 376-5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안성시는 인구와 경제 규모가 크게 성장해왔음에도 불구하고 세무서가 없어 시민들이 세무 업무를 위해 평택까지 방문해야 했다. 시청 앞에 민원실이 있었으나 직원이 2명에 불과해서 사업자 등록과 증명서 발급 등의 단순 업무에 머물렀다.

 

새로 문을 여는 안성 세무지서는 총 36명의 직원이 상주하고 직제는 1과 4팀으로 체납추적팀·부가소득팀·재산법인팀·납세보호팀 등으로 편제되며, 국세증명발급·사업자등록, 근로·자녀장려금 신청·심사 및 부가가치세·종합소득세·법인세 신고 도움 등 각종 국세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학용 국회의원은 “70년 안성시민 숙원사업인 안성 세무지서 개청은 지역 경제의 발전을 위한 중요한 걸음 중 하나다”라고 말하며, “세무업무를 위해 평택까지 가야 하는 안성시민의 납세 불편을 크게 해소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안성시민 편의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 출처 : 안성신문(http://www.assm.co.kr/)



안성상공회의소

(우)17595 경기도 안성시 미양로 847(도기동), 안성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anseo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