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안성상공회의소

지역새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한길학교, 한길에서 꿈찾기 개최
작성자 작성일 2019.11.07
조회수 158

한길학교, 한길에서 꿈찾기 개최
관내 특수학급 학생들 참여해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news24

 

국내 최초 직업중점 특수교육기관인 한길학교(이사장 한창섭, 교장 정해시)가 2019 제4회 안성맞춤 장애학생 진로직업 탐색의 날 ‘한길에서 꿈 찾기-특수교육&IT의 만남’행사를 개최했다.

 

2019 안성맞춤 우수교육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5일과6일 이틀 간 한길학교 다목적 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 안성교육지원청 김송미 교육장을 비롯해 안성시 교육체육과 최승린 과장, 사회복지법인 한길 한창섭 이사장 등 내빈과 안성 관내 초·중·고 특수학급 학생·인솔교사 등 3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행사에서 직업 준비관, IT체험관, 게임존 등 3개 영역에서 총 17개의 다양한 직무체험관을 운영했다. 특히 VR면접, 코딩 전문가, 3D프린터 운용기능사, 드론조종사 등 4차 산업 혁명시대를 맞아 첨단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관 운영으로 참여 학생들의 이목을 끌었다.

 

또한 이번 행사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더불어 지역사회의 각 기관 및 단체, 기업 등 다양한 교육자원을 활용한 확대형 진로직업교육 제공으로 교육공동체를 실현했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안성고등학교 2학년 김춘균 학생은 “평소에 해보고 싶었지만 쉽게 접해보지 못했던 드론, 코딩, 3D프린터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을 많이 할 수 있어서 정말 즐거웠다. 앞으로 직업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또한 비룡중학교 손신호 교사는 “학생들에게 첨단 산업 관련 직무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사의 입장에서도 오늘의 경험이 앞으로 학생들의 진로직업 지도에 있어서 큰 밑거름이 될 것 같다”라고 밝혔다.

 

안성교육지원청 김송미 교육장은 “이번 행사가 장애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찾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또한 교육지원청 차원에서도 장애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길학교 정해시 교장은 “지역사회 각 분야의 전문가를 비롯해 여러 기관들과 협력해 뜻 깊은 행사를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우리 장애학생들이 진로 선택과 취업에 있어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오늘의 체험이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고 희망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출처 : 안성뉴스24(www.asn24.com)

이전글, 다음글
(주)다비육종, 7년째 이어온 사랑의 연탄나눔
한길학교, 한길에서 꿈찾기 개최
장애학생 진로융합프로젝트 '오마이잡' 성료

안성상공회의소

(우)17595 경기도 안성시 미양로 847(도기동), 안성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anseo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