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안성상공회의소

지역새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장애학생 진로융합프로젝트 '오마이잡' 성료
작성자 작성일 2019.11.04
조회수 43

장애학생 진로융합프로젝트 '오마이잡' 성료
한길학교, 한경대, 한국복지대 공동 개최 
  

    
ⓒnews24

 

국내 최초 직업중점 특수교육기관인 안성 한길학교(이사장 한창섭, 교장 정해시)가 국립 한경대 및 한국복지대와 공동으로 장애학생을 위한 진로융합프로젝트 ‘오마이잡’을 개최했다.

 

10월 31일 한경대학교 체육관 및 운동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 경기도 내 특수학교 13개교에 재학 중인 장애학생들과 인솔교사, 안성 관내 장애인 및 지역 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행사를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경기도일자리재단의 구직상담 코너를 비롯해 3D 프린터 운용기능사, 코딩전문가, 로봇조종사 등 15개의 직업체험관과 CCTV 조립하기, 실내인테리어, 다육이 목부작, 라벤더 탈취제·주방세제 만들기 등 10개의 직무체험관이 운영됐다. 아울러 바리스타 VR, VR면접 등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유망 산업을 체험해보는 5개의 가상체험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행사 참가자들을 맞이했다.

 

이날 행사를 통해 장애학생들은 평소 관심이 있었던 직업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고 다양한 직업을 미리 체험해봄으로써 본인에게 맞는 직업을 직접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길학교(고2) 이단비 학생은 “평소 쉽게 접해보지 못했던 코딩, 로봇, 드론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직업 체험을 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오늘의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찾고 당당한 직업인이 되기 위해 더욱 열심히 공부하겠다”라고 말했다.

 

임태희 한경대학교 총장은 “지역사회 여러 기관들과 장애학생들을 위한 뜻 깊은 행사를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사회적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배려와 함께 더불어 사는 공동체 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 또한 단순히 일회성 행사로 그치지 않고 매년 행사가 개최될 수 있도록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사회복지법인 한길 한창섭 이사장은 “오늘의 행사가 장애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 정보와 직무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스스로 직업을 선택할 수 있게끔 도와준 데에 의의가 있다. 오늘의 경험이 직업인이 되기 위한 시발점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또한 앞으로의 행사는 경기도 장애학생 뿐만 아니라 전국의 장애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길학교 정해시 교장은 “오늘의 행사가 진로 선택과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학생들에게 희망을 주는 체험이 되기를 바라며, 이 행사가 더욱 발전하여 계속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길학교는 국내 최초 직업중점 특수교육기관으로 2012년 개교 이래 교육과정의 50% 이상을 진로와 직업교과로 편성하여 다양한 진로·직업교육활동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지난 2013년 국립 한경대학교와 장애학생 교육환경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다양한 협력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news24

 

    
ⓒnews24

 

    
ⓒnews24

 

    
ⓒnews24

 

    
ⓒnews24
 

 

이전글, 다음글
한길학교, 한길에서 꿈찾기 개최
장애학생 진로융합프로젝트 '오마이잡' 성료
(주)이텍솔루션, 드림스타트 가정 집수리 후원

안성상공회의소

(우)17595 경기도 안성시 미양로 847(도기동), 안성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anseongcci, All Right Reserved.